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등록일 : 2025. 09. 19
조회수 : 63
2025년도 농촌진흥사업 고객지원서비스 아이디어 공모
■ 공모개요
- 대상 : 국민, 농업인, 농촌진흥공무원 등 누구나
- 기간 : 2025. 9. 19.(금) ∼ 10. 10.(금)
- 분야 : 고객지원 서비스 개선 또는 신규 고객서비스 제안
연번
분 야
내 용
1
영농현장 기술지원
- 현장기술지원과 관련하여 개선할 사항
- 반복민원 예방(주산단지·작목반 컨설팅) 및 사회적 가치 실현(영농정보 취약계층)을 위한 개선사항
2
영농기술 전화상담
- 민원인 편의 제고를 위한 시스템 발전방향 등
3
기타 서비스
- 고객지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개선할 사항
■ 접수방식
- 소통24, 국민생각함, 담당자 내부메일 또는 통합메일
* 농촌진흥청 고객지원담당관실 백동민(beck1210@korea.kr)
■ 심사계획 및 일정
- 예비심사 (10.15) : 제출된 아이디어의 고객지원 업무와 연관성 여부 심사
- 1차심사 (10.27) : 예비심사 통과 과제 대상 위원회(5명) 심사 및 5건 내외 선정
* 심사기준 : 창의성, 업무연관성, 파급성, 실현가능성, 노력도 등 5개 항목
- 2차심사 (11월) : 1차 선정된 안건에 대한 국민 온라인 선호도 조사
* (선호도조사) ‘국민생각함(권익위)’ 투표 / 참여자 기념품(1만원 상당) 증정
- 우수작은 1차(70%)·2차(30%) 심사 종합점수 순으로 3건 선정
■ 시상 및 환류 계획
- (규모) 우수 제안자 3명, 시상금 50만원 지급
* 최우수 1(30만원), 우수 2(각 10)
※ 온라인 국민 선호도 조사 참여자 10명 선정, 기념품(1만원 상당) 지급
- (시상) 민원간담회 등을 활용한 시상 등 추진(11월 예정)
- (환류) 우수 제안으로 선정된 건은 민원서비스 제도에 반영
* 제안 분야별 고객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체협의회 개최
주최
교육부, 환경부, 기상청
25.04.02~25.11.07 (D-49)
고용노동부
25.09.01~25.10.15 (D-26)
한국노총
25.08.29~25.11.16 (D-58)
교육부, 17개 시도교육청
25.09.01~25.09.30 (D-11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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