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등록일 : 2025. 07. 01
조회수 : 633
■ 사업소개
- 사 업 명 | 한국형 클레멘트코스 운영
- 사업대상 | 재소자, 노숙인,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
- 사업소개 | 위기와 절망을 겪은 사람들에게 인문 경험을 통한
긍정적인 삶으로의 변화 유도 및 재활 · 자립 지원
- 주최·주관 | 문화체육관광부, 한국문화예술위원회
■ 공모개요
- 2025년 한국형 클레멘트 코스 사업의 새로운 이름을 지어주세요!
한국형 클레멘트 코스는 삶의 단절을 경험한 이들을 위해
인문 기반 재도약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는 목적을 지닌 사업입니다.
재소자, 노숙인,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대상으로
인문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에 새로운 명칭을 제안해주세요.
여러분의 관심이 누군가의 삶을 바꿀 수 있습니다.
<클레멘트 코스란?>
- 1995년 미국의 얼 쇼리스(Earl Shorris)가 사회적 소외계층을 대상으로
철학, 시, 미술사, 논리학, 역사 등의 인문학을 가르쳤던 교육 과정입니다.
■ 공모주제
- 한국형 클레멘트코스의 특색을 살리고 사업의 정체성과 상징성을 조화롭게 반영한 명칭
■ 기간 및 일정
- 공모 기간 | 2025.6.30.(월) ~ 2025.7.14.(월)
- 선정 발표 | 2025.7.16.(수)(예정) / 개별 안내
*세부일정은 주최사 내부사정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음.
■ 지원자격
- 인문을 사랑하고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넘치는 누구나(전국민 대상)
■ 접수방법
- 온라인 접수 : 네이버 폼 접속 후 제출
*제출 링크 : https://naver.me/xJGev7oa
- 작성 내용 : 제안 명칭, 의미 및 설명(100자 이내)
*예시: “숨결 인문학” - 인문을 통해 삶에 다시 숨결을 불어 넣는다는 의미
■ 심사기준
- 의미성(30%), 창의성(30%), 활용성(20%), 대중성(20%)
- 의미성 : 클레멘트 철학과 사회적/참여 대상 가치 반영
- 창의성 : 차별화된 언어적 감각, 참신함, 상징성
- 활용성 : 콘텐츠화 시 직관적 이해도, 다양한 마케팅 활용 가능성
- 대중성 : 쉽고 기억하기 쉬운, 확산 가능성
■ 시상내역
- 선정자(1명) : 5만원 배달의민족 상품권
- 참가자(30명) : 1만원 상당 커피 쿠폰
■ 유의사항
- 제출된 네이밍은 반환되지 않으며, 수상작의 저작권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 귀속됩니다.
- 타 공모전 수상작이나 상표 등록된 명칭 등 저작권에 위배되는 작품은 심사에서 제외됩니다.
- 동일한 네이밍이 제안될 경우, 먼저 접수된 작품에 우선권이 있습니다.
- 심사 결과에 따라 적합한 작품이 없을 경우 수상작이 선정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심사 내용은 공개하지 않으며, 심사결과에 대해 어떠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.
- 출품작은 제 3자의 저작권, 초상권, 상품권 등 일체의 법령에 따른 문제가 없어야 하고,
이와 관련하여 민·형사상의 문제는 참가자가 책임·부담합니다.
※선정 및 참가자 중 일부 아이디어는 향후 슬로건/소제목 등에 반영할 수 있으며,
필요 시 일부 수정 및 보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.
■ 문의
- 운영사무국 ☏ 031-252-6558
주최
한국산업기술보호협회
25.06.23~25.08.22 (D-41)
교육부, 환경부, 기상청
25.04.02~25.11.07 (D-118)
서울특별시청, (사)서울옥외광고협회
25.06.09~25.09.19 (D-69)
경찰청, 한국도로교통공단
25.07.07~25.08.31 (D-50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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